[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2위 아는형님, 3위 나혼자산다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2위 아는형님, 3위 나혼자산다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12.0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2위 아는형님  3위 나혼자산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2일부터 2018년 12월 1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71,848,8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1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4,316,648개와 비교하면 11.3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는 형님,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신서유기,  연애의 맛,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런닝맨,  아내의 맛,  복면가왕,  1박 2일,  미추리  8-1000,  전지적 참견 시점,  정글의법칙,  인생술집,  동상이몽,  슈퍼맨이 돌아왔다,  안녕하세요,  집사부일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5,766  미디어지수 1,880,547  소통지수 1,625,066  커뮤니티지수  2,856,655  시청지수  1,024,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12,7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162,536와 비교하면  130.93% 급등했다.  

2위, 아는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3,803  미디어지수  1,590,010  소통지수  2,914,266  커뮤니티지수  2,528,625  시청지수  740,7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67,440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358,827와 비교하면  9.67% 상승했다.  

3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5,737  미디어지수  1,799,696  소통지수  1,812,335  커뮤니티지수  1,663,571  시청지수  1,259,2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0,590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989,415와 비교하면  37.71% 하락했다.  

4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5,339  미디어지수  1,895,228  소통지수  629,841  커뮤니티지수  716,160  시청지수  2,580,2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96,7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002,582와 비교하면  41.86% 상승했다.  

5위, 신서유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0,454  미디어지수 1,272,807  소통지수  1,994,958  커뮤니티지수  839,502  시청지수 839,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07,22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821,511와 비교하면  26.67% 상승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백종원의 골목식당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11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54,316,648개와 비교하면 11.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6.55% 상승,   브랜드이슈  11.11% 상승,  브랜드소통  12.04% 상승, 브랜드확산 22.22% 상승,   브랜드소비  7.12%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백종원의 골목식당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맛있다, 분노하다,  반성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홍탁집, 돈까스, 아들'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3.8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18년 12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조사에서  백종원의 골목식당,  아는 형님,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신서유기,  연애의 맛,  해피투게더,  라디오스타,  런닝맨,  아내의 맛,  복면가왕,  1박 2일,  미추리  8-1000,  전지적 참견 시점,  정글의법칙,  인생술집,  동상이몽,  슈퍼맨이 돌아왔다,  안녕하세요,  집사부일체,  불후의 명곡,  알쓸신잡,  진짜 사나이,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주말사용설명서,  불타는 청춘,  한끼줍쇼,  더 팬,  노래가 좋아,  대한외국인,  따로 또 같이,  국경없는 포차,  나이거참,  동치미,  수미네 반찬,  냉장고를 부탁해,  살림하는 남자들,  배틀 트립,  놀라운 토요일,  1 대 100,  가로채널,  짠내투어,  도시어부,  둥지탈출,  TV동물농장,  선다방,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TV는 사랑을 싣고,  밥블레스유,  엄마 나 왔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