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랑에 휩싸인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평판 …이케아 2위 추락 vs 시몬스 3위 상승
격랑에 휩싸인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평판 …이케아 2위 추락 vs 시몬스 3위 상승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11.09 11: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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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스 침대, 지난 1월에 비해 207.44% 급상승
침대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침대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케아 침대의 추락과 시몬스 침대의 상승으로 결정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은 9일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평판 조사 결과, 지난 1월 1위였던 이케아 침대가 2위로 추락했고, 5위였던 시몬스 침대가 껑충 뛰어올라 3위로 랭크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8일까지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6,007,953개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며 “지난 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8,876,363개와 비교하면 37.78% 증가했다”고 밝혔다.

2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4,863, 소통지수 2,222,325, 커뮤니티지수 1,247,726을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3,514,914로 분석됐다. 특히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379,758와 비교하면 19.75%나 하락해 부진을 면치 못했다. 

이케아 침대 브랜드의 추락은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의 부진에서 비롯됐다. 1위 에이스 침대 브랜드에 비해 큰 격차를 보이며 밀렸고, 특히 커뮤니티지수는 3위 시몬스 침대 브랜드에게 1,247,726 : 1,286,762로 뒤졌다. 

침대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침대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다만 소통지수에서 에이스 침대 브랜드에게 2,222,325 : 2,074,275로 앞서 겨우 체면치레를 했다.

반면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104,520, 소통지수 1,495,075, 커뮤니티지수 1,286,762를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2,886,35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38,830와 비교하면 207.44% 급상승해 3위권 진입에 성공할 수 있었다.

시몬스만의 원칙은 '기본에 충실하자'이다. 시몬스는 지난 1870년 창립 이후 한 세기 반 동안 작은 것 하나에도 기본을 지켜내는 고집으로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약속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또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에서 제작된 모든 매트리스에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획득하는 등 ‘기본에 충실하자’는 시몬스만의 원칙을 끊임없이 지켜나가고 있다고 자부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브랜드소비 76.03% 하락, 브랜드소통 86.44% 상승, 브랜드확산 32.28% 상승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국내 소비자들이 편안한 잠자리를 원하는 욕구를 누가 먼저 선점하느냐가 관건”이라며 “이케아 침대 브랜드와 시몬스 침대 브랜드는 이번 11월 조사에서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가 링크분석에서 ‘좋다, 다양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온 데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1인가구가 급증하고 있는 시장의 변화도 포인트로 삼아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제작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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