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기업문화 에이스 침대,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평판계 평정
따뜻한 기업문화 에이스 침대,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평판계 평정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11.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호평 쏟아진 이유…‘좋다, 다양하다, 편안하다’

전통의 에이스 침대가 지난 1월 1위인 이케아 침대를 2위로 밀어내며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평판 조사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일 “국내 침대 브랜드 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가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이케아 침대가, 3위는 시몬스 침대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7일부터 2018년 11월 8일까지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26,007,953개를 대상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했다. 지난 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8,876,363개와 비교하면 37.78% 증가했다. 

 

이번 11월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눠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했다.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4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는 리바트, 한샘, 씰리, 장수돌침대, 일룸, 에넥스, 에몬스 순으로 분석됐다.

10개월 만에 정상 도전에 성공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240, 소통지수  2,074,275, 커뮤니티지수 2,251,986을 획득해 브랜드평판지수  4,508,50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78,086와 비교하면 205.02% 상승해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에이스 침대는 지난 1월의 1위인 이케아 침대 브랜드에 비해 소통지수에서 2,222,325 : 2,074,275로 열세를 보였으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크게 앞서 1위에 등극할 수 있었다.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따뜻한 기업문화로 편안한 사회를 만드는 큰 침대가 되겠습니다’라는 목표를 갖고 사회공익활동에 앞장 서고 있다.

특히 기업의 궁극적 존재이유는 사회공익에 있다는 기업이념에 맞게 사회 공익적인 사업을 더욱 확대 운영한다며, 품질에 대한 에이스침대의 자신감은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정신으로 더욱 빛나고 있다고 자부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8,876,363개와 비교하면 37.78%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03% 하락, 브랜드소통 86.44% 상승, 브랜드확산 32.28%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2018년 11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다양하다, 편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퀸사이즈, 매트리스, 원매트리스’가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59.56%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