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다움은 국내 최고 의미…2018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1위
현대건설다움은 국내 최고 의미…2018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1위
  • 임은희 기자
  • 승인 2018.11.08 0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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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권에 머물던 SK건설의 눈부신 성장세도 주목받아

현대건설다움은 국내 최고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야 한다. 현대건설이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7일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현대건설이 차지했고, 2위는 삼성물산이, 3위는 GS건설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6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5,887,892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23,109개와 비교해보면 33.30% 증가했다.

이번 11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2018년 11월 4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대우건설, SK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순으로 나타났다.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296, 미디어지수 537,261, 소통지수 1,278,882, 커뮤니티지수 855,402, 사회공헌지수 1,369,352를 얻어 브랜드평판지수 4,564,193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282,917와 비교하면 13.60% 하락했다.

현대건설이 전체 브랜드평판지수에서 13.60% 하락한 이유는 미디어지수와 커뮤니티지수 영역에서 타 브랜드의 추월을 허용한 데에서 찾을 수 있다. 현대건설이 해당 영역의 분발이 요청되는 대목이다.

이번 11월 조사에서 눈에 띄는 결과는 하위권에 머물던 SK건설이 5위로 급상승한 것이다. 특히 SK건설은 이번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40,168을 획득해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72,205와 비교하면 416.76% 급등하는 기염을 토했다.

SK건설의 급성장은 사회공헌지수가 1,190,181을 획득한 데 기인한다. 이 기록은 현대건설을 위협할 정도인 이번 11월 사회공헌지수 영역 2위에 해당한다.

SK건설은 ‘우리는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라는 Mission을 바탕으로 기업 본연의 역할을 실천하고 시대의 변화에 따라 그 역할을 계속 진화해 나감으로써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923,109개와 비교해보면 33.30% 증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00% 하락, 브랜드이슈 30.04% 상승, 브랜드소통 44.46% 상승, 브랜드확산 29.79% 상승, 브랜드공헌 39.19% 상승했다”며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9.10%로 분석됐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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