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상민
[브랜드평판]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상민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11.0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유재석  3위 이상민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0월 2일부터 2018년 11월 3일까지의  예능인 4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822,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방송인 브랜드 2018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2018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유재석,  이상민,  전현무,  이수근,  이영자,  김종민,  강호동,  차태현, 김종국,  안정환, 김숙,  양세형,  홍진경,  이효리,  박명수,  이광수,  신동엽,  김병만,  유병재,  김준호,  박수홍,  김성주,  이경규,  김건모,  서장훈,  김구라,  조세호,  송은이,  김희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243  미디어지수  277,992  소통지수  388,575  커뮤니티지수  1,246,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0,67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550보다   21.41% 상승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862  미디어지수  271,854  소통지수  497,871  커뮤니티지수  614,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5,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94,571보다   31.90% 상승했다.  

3위, 이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671  미디어지수  203,049  소통지수  616,374  커뮤니티지수  632,9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0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409,294보다   19.21% 상승했다.  

4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080  미디어지수  359,172  소통지수  266,211  커뮤니티지수  570,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0,4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508보다  11.67% 상승했다.  

5위, 이수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823,423  미디어지수  149,391  소통지수  184,239 커뮤니티지수   265,0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056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993,211보다  43.18% 상승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11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10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29,543,365개와 비교하면 7.7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12% 상승,  브랜드 이슈  12.54% 상승,  브랜드 소통  7.78% 상승,  브랜드 확산 1.61%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11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예쁘다, 인정받다,  감동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장도연, 나혼자산다, 건조기'가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6.0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40명을 분석하였다. 박나래,  유재석,  이상민,  전현무,  이수근,  이영자,  김종민,  강호동,  차태현, 김종국,  안정환, 김숙,  양세형,  홍진경,  이효리,  박명수,  이광수,  신동엽,  김병만,  유병재,  김준호,  박수홍,  김성주,  이경규,  김건모,  서장훈,  김구라,  조세호,  송은이,  김희철, 김준현,  김용만,  정형돈,  데프콘,  지석진,  양세찬,  하하,  이국주,  김국진,  이휘재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