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4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기업평판아카데미] 평판 게임... 나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기술 [기업평판아카데미] 평판 게임... 나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바꾸는 기술 2015년 9월, 폴크스바겐의 ‘디젤게이트’가 터졌다. 미국 환경보호청이 폴크스바겐 디젤차의 배기가스 저감 장치가 조작되었다는 것을 적발한 것이다. 폴크스바겐은 “휘발유보다 깨끗하면서도 저렴한 클린 디젤”이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세계 자동차 판매 1위를 기록했던 탓에 파장은 더욱 엄청났다. 이후 폴크스바겐이 막대한 손실은 물론, 오랫동안 줄소송과 보이콧에 시달린 것은 자명한 일이었다. 폴크스바겐이 단숨에 추락한 건 기술력 때문이 아니었다. 속임수로 세계를 혼란에 빠뜨리고 문제의 원인을 일부 직원에게 떠넘긴 데에서 비롯된 ‘비도덕적이고 마케팅 | 심하연 기자 | 2019-09-27 05:07 [기업평판아카데미] 잘나가는 기업의 소셜 평판 관리 기술 [기업평판아카데미] 잘나가는 기업의 소셜 평판 관리 기술 “이제 소셜 평판에서 자유로운 기업은 없다!”잘 팔리던 제품이 하루아침에 불량품으로 낙인찍혀 재고품이 되고, 이름 없던 기업이 하룻밤 새 유명 기업이 되어 세상을 떠들썩하게 할 수 있다. 인터넷 세상에서는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다. 부정적인 댓글 하나를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가 수십, 수백 배의 손해를 입은 기업 이야기는 이제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 책은 소셜 네트워크, 소셜 미디어 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어떻게 개인과 기업의 이미지를 만들어내는지 이야기한다. 소셜 평판 관리, 이제는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다.2007년 마케팅 | 심하연 기자 | 2019-09-26 05:53 [기업평판아카데미] 디지털 평판이 부를 결정한다 [기업평판아카데미] 디지털 평판이 부를 결정한다 “평판경제에서 온라인 영향력과 소셜 인맥은 돈보다 중요해질 것이다!”세계 최고의 온라인 평판 기업인 레퓨테이션닷컴의 CEO 마이클 퍼틱(Michael Fertik)에 따르면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의 소비 패턴, 경제 활동, 대인관계 등 모든 수치에 대해서 데이터를 모으고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지고, 디지털 평판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사실 평판경제는 꽤 오래 전부터 발전해오고 있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 상품을 사기 전에 다른 사용자의 리뷰를 읽어 보며, 그중 90퍼센트가 리뷰의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기업 인사담당자의 9 마케팅 | 전소영 기자 | 2019-09-25 12:04 [기업평판아카데미] 하버드 마케팅 강의..... 세상이 변해도 늘 통하는 마케팅은 없을까? [기업평판아카데미] 하버드 마케팅 강의..... 세상이 변해도 늘 통하는 마케팅은 없을까? 아마존은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인터넷기업이지만, 마케팅에 있어서는 걸음마를 막 시작한 아이처럼 신중하고 섬세하다. 무엇보다도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의 고객 사랑은 치를 떨게 만들 정도이다. 그는 모든 회의에서 의자를 하나 비어 두고는 회의 시작 전에 “저기에 고객이 앉아 있다고 생각하라!”고 이야기한다. 모든 아이디어는 빈 의자에 앉아 있는 고객을 생각하며 발전시킨다.어떤 기업은 마케팅이 적중하여 한 순간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기도 하고, 어떤 기업은 수십 년에 걸쳐 조금씩 시장을 장악하기도 하지만, 고객을 중심에 두고 마 마케팅 | 심하연 기자 | 2019-09-24 16:36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