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9(금)
서울ㆍ경기도 'C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홈 > 포토뉴스 > 포토뉴스
포토뉴스

[시장분석] 저축은행 시장의 특성과 성장

최고관리자 0 167

6308250ef8ea284f548f0fecafe5d657_1503893111_7056.jpg
 


저축은행은 서민과 소규모 기업의 금융 편의를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중산층 및 서민의 저축을 증대하기 위해서 1972년 8월 제정된 상호저축은행법에 의하여 설립된 제2금융기관으로서 예금과 대출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2002년 3월 저축은행으로의 명칭변경으로 대외 신인도가 크게 제고되었으며, 대표적인 서민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다. 

 

그러나 부동산 경기의 침체, 저축은행업계의 구조조정 등으로 영업여건이 악화되고 있으나, 체계적인 위상정립, 건전성확보 및 수익모델 창출을 통하여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새로운 발전을 모색하고 있다.

 

저축은행 업계 구조조정 이후 우량저축은행에 대한 대출한도 완화규정 폐지 및 저축은행간 인수 제한으로 저축은행의 외형확대는 억제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정부 정책에 따라 업계는 중금리 신용대출, 시중은행과의 연계를 통한 대출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비대면 실명확인제도의 시행에 따라 비대면 여수신 영업과 P2P대출 등 다양한 방면으로 영업 방안을 모색 중에 있다.  

 

향후에도 저축은행의 규모와 자본의 적정성 등에 따라 규제가 차등 적용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에 따라 업계는 대내외 신인도 제고와 함께 영업력을 강화하고 수익 창출을 할 수 있는 상품개발에 더욱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축은행 업계 구조조정 이후 정부의 정책방향은 지속적인 건전성·투명성 제고를 통해 저축은행의 건전한 발전을 유도하고 '지역금융기관'으로서 중소기업과 서민에 대한 금융공급이라는 설립취지에 맞도록 저축은행 본연의 역할에 주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방향으로 정책의 우선순위가 바뀔 것으로 전망된다. 

0 Comments

화제의 포토

더보기
[이슈 포커스] 루카쿠→모라타→코스타? 쉼 없는 연쇄 …
US오픈 우승 박성현, 마라톤 클래식에서 톰프슨과 동반…
김연경-리쉘, '완성형 레프트' 독보적 존재감
[GFC-News]광주FC, 전남에 복수혈전 펼친다
AFC, '징계' 조용형-백동규, 3개월-2개월로 감경
[이슈 포커스] 루카쿠→모라타→코스타? 쉼 없는 연쇄 …
대만 크루즈선 부산 첫 입항 관광객 3천명 부산 관광
반응형 광고 등...
반응형 광고 등...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