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19(금)
서울ㆍ경기도 'C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홈 > 뉴스 > 뉴스
뉴스

[브랜드평판] 편의점 브랜드 12월 빅데이터 분석...1위 CU, 2위 GS25, 3위 이마트24

최고관리자 0 22

2017년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2위 GS25  3위 이마트24 순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편의점  브랜드중에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브랜드 평판조사를 하였다.  2017년 11월 2일부터 2017년 12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083,5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732,246개와 비교하면서  3.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17년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순이었다. 

1위,  CU 브랜드는  참여지수   581,576  미디어지수  1,320,488 소통지수  859,189 커뮤니티지수  781,124 사회공헌지수  442,4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84,839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08,327와 비교하면  1.96% 상승했다.

2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116  미디어지수  910,117 소통지수  589,460  커뮤니티지수  617,775 사회공헌지수  240,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51,980 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883,604와 비교하면  21.41% 하락했다.

3위,  이마트24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168  미디어지수  562,961 소통지수  233,568 커뮤니티지수  483,175  사회공헌지수 1,404,2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06,100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71,142와 비교하면   16.92% 상승했다.

4위, 세븐일레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3,914  미디어지수  963,946  소통지수  433,926 커뮤니티지수  309,221  사회공헌지수 236,9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7,94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77,734와 비교하면  4.86% 하락했다.

5위, 스토리웨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65  미디어지수  272,591 소통지수  92,203  커뮤니티지수  237,745 사회공헌지수  315,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8,227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953,637와 비교하면  2.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결과,  CU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GS25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하는 패턴이 이어지는 가운데, CU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상승하고 있었다.  이마트24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 상승이 이어지면서 3위를 기록했다. 특히 이마트24 브랜드는 사회공헌지수 분석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7년 12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7년 11월 2일부터 2017년 12월 3일까지의  12개 편의점 브랜드 CU,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스토리웨이,  365플러스,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베스트올,  로그인,  포시즌,  하프타임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0 Comments

화제의 포토

더보기
美상원, ‘北 거래 금융기관 제재’ 법안 추진
US오픈 우승 박성현, 마라톤 클래식에서 톰프슨과 동반…
김연경-리쉘, '완성형 레프트' 독보적 존재감
[GFC-News]광주FC, 전남에 복수혈전 펼친다
AFC, '징계' 조용형-백동규, 3개월-2개월로 감경
[이슈 포커스] 루카쿠→모라타→코스타? 쉼 없는 연쇄 …
대만 크루즈선 부산 첫 입항 관광객 3천명 부산 관광
반응형 광고 등...
반응형 광고 등...
반응형 구글광고 등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